모든 것을 공유하는 호구

Behaviour of Materials in Fire



Behaviour of Materials in Fire



화재 시 물질의 작용



Fire inhibitors


화재 억제제


화재 시 배출되는 매연과 유독가스는 피해자들이 가장 먼저 접하는 것으로, 탈출 지연과 조기 무력화에 책임이 있는 경우가 많다. 그러므로 그러한 측정은 매우 중요하다. 단, 화재 시 연기가 방출될 때 더 이상의 연기가 방출되도록 유도하지 않으며, 유독가스가 방출되면 더 이상의 유독가스가 방출되는 것을 유도하지 않는다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한다. 그러나 열이 방출되면 더 많은 열, 더 많은 연기, 더 많은 독성 가스의 방출을 유도할 수 있다.


분명히 광섬유와 같은 불연성 물질은 초기에 화재 위험 없이 낮은 열 관성을 보일 수 있지만, 연소 과정을 방해하는 물질을 도입함으로써 화재 시 가연성 물질도 보다 안전하게 행동하도록 만들 수 있다.



Types of Fire Retatdant Materials


내화물질의 종류



일부 첨가제는 가열될 때 기체 종을 방출하여 불꽃 구역으로 통과하고 불꽃 화학 작용을 방해하여 불꽃을 진화하는 것을 방해한다. 이를 증기상 화재 지연제라고 한다. 일부 첨가제는 연료 표면에 형성되는 고체 물질의 보호 코팅 불활성 층 형성을 유도하여 고체 단계에서 보호를 달성한다. 이 크러스트나 샤르 층은 연소되지 않은 연료에 대한 열의 입력을 그 이하의 연소율을 줄이거나 완전히 소화하는 것으로 차단한다. 목재는 그러한 상층부의 형성을 나타내는 경향이 있다. 어떤 첨가제는 어떤 점화원으로부터 연료의 축소를 유도하는 반면, 다른 첨가제는 열 투입을 알루미나 3수화물 같은 적절한 물질에 갇힌 수화수 증발로 변환시킨다.


'소방안전공학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Fire inhibitor  (0) 2020.09.08
Flashover  (0) 2020.09.08
소방 안전공학의 재료성 물질작용  (0) 2020.09.08
Materials Behaviour in Fire  (0) 2020.09.07
소방안전공학과 대학원 입학하기  (1) 2020.09.04
IMFSE란 무엇을 위한 과정인가  (0) 2020.08.21

이 글을 공유합시다
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

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비밀글모드